# 유럽축구연맹 [UCL-UEL]
뮌헨 FW 고메즈 "더 이상의 실수는 없다"
매치리포트
2012. 5. 18. 05:15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올림픽 스타디온에서 열린 DFB-포칼 결승전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2:5의 충격패를 당했다. 이날 패배로 뮌헨은 분데스리가에 이어 컵대회에서도 도르트문트에 우승 타이틀을 넘겨줬다. 이번 시즌 국내 대회에서 모두 도르트문트의 높은 벽을 넘지 못하고 우승 문턱에서 좌절했다.
그런 가운데 뮌헨은 19일[한국시간으로 20일 새벽]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첼시를 상대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올 시즌 마지막 우승 기회다. 뮌헨은 이번 경기가 안방에서 열리는 만큼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열의가 대단하다.
뮌헨의 공격수 고메즈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다짐과 함께 홈에서 열리는 결승전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고메즈는 "우리가 지금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과거를 잊고, 지금은 모두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앞서 우린 실수를 저질렀지만, 오는 19일에는 실수가 없을 것이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그는 "우린 결승전을 기대하고 있다. 경기 중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등을 생각하게 된다. 이번 경기는 특별하다"며 홈에서 열리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다.
준결승에서 나란히 스페인 클럽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꺾고 결승에 오른 뮌헨과 첼시가 맞붙는 2011-12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과연 누가 웃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12골로 개인 득점 부문 2위에 올라 있는 고메즈는 첼시와의 결승전에서 3골을 추가할 경우 14골을 넣고 있는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를 제치고 생애 첫 챔피언스리그 득점왕에 오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