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축구연맹 [NATIONS]

아르헨, '주장' 메시 포함한 6월 A매치 명단 발표

매치리포트 2012. 5. 20. 01:31

[팀캐스트=풋볼섹션] 알레한드로 사베야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이 오는 6월에 열리는 A매치에 출전할 대표 선수 명단을 확정했다.

아르헨티나는 18일[현지시간] 다음달 2일 에콰도르와 치르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남미 예선과 9일로 예정된 '영원한 맞수'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에 나설 18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은 18명 전원 해외파로 구성됐다. 주장 리오넬 메시를 비롯해 스페인 무대에서 뛰는 곤잘로 이구아인,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앙헬 디 마리아 등이 이름을 올렸고,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에서 후반 추가 시간에 극적인 결승골을 꽂아 넣은 맨체스터 시티의 공격수 세르지오 아게로와 그의 팀 동료인 수비수 파블로 사발레타도 사베야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카를로스 테베즈는 제외됐다.

이들 외에도 이탈리아에서 활약 중인 나폴리 '트리오' 에제키엘 라베치, 우고 캄파그나로, 페데리코 페르난데스와 리버풀 소속의 막시 로드리게스 등이 이번 명단에 포함됐다. 칠레의 유니버시다드 데 칠레에서 뛰고 있는 수비수 마티스 로드리게스는 처음으로 대표팀에 뽑히는 영예를 누렸다.

또한, 18명의 선수 중 단 한 명의 골키퍼만을 선발한 사베야 감독은 그 자리에 대표팀 주전 수문장 세르지오 로메로[삼프도리아] 골키퍼를 선택했다.

인터 밀란의 공격수 디에고 밀리토, 미드필더 에스테반 캄비아소와 아르헨티나의 '신성' 에릭 라멜라 등은 세베야 감독으로부터 외면을 받으며 대표팀 승선에 실패했다.

우루과이에 이어 브라질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2위를 달리고 있는 아르헨티나는 2일 안방에서 에콰도르를 상대로 예선 5차전을 갖은 뒤 9일에는 미국에서 브라질과 자존심 대결을 벌인다.

■ 아르헨티나 6월 A매치 대표팀 명단 [2012.05.20 기준]

□ GK : 세르지오 로메로[삼프도리아]

□ DF : 파블로 사발레타[맨체스터 시티], 마르코스 로조[스파타크 모스크바], 페데리코 페르난데스[나폴리], 에제키엘 가라이[벤피카], 우고 캄파그나로[나폴리], 마티스 로드리게스[유니버시다드 데 칠레]

□MF : 하비에르 마스체라노[바르셀로나], 막시 로드리게스[리버풀], 페르난도 가고[AS 로마], 앙헹 디 마리아[레알 마드리드], 호세 에메스토 소사[메스타야 카르키프], 파블로 구아니즈[인터나시오날]

□ FW :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 세르지오 아게로[맨체스터 시티], 곤잘로 이구아인[레알 마드리드], 에제키엘 라베치[나폴리], 에두아르두 살비우[아틀레티코 마드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