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아스날, 스페인 출신 MF 카소를라 영입 확정

매치리포트 2012. 8. 7. 23:48

[팀캐스트=풋볼섹션] 아스날이 스페인 대표팀의 미드필더 산티 가소를라[27] 영입에 성공했다. 루카스 포돌스키와 올리비에르 지루에 이은 올 여름 세 번째 영입이다.

아스날은 7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말라가로부터 카소를라의 영입 소식을 발표했다. 그러면서 아스날은 카소를라와 장기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고, 이적료와 같은 세부적인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카소를라의 합류로 아스날은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공격진의 무게감을 더하게 됐다. 이적을 선언한 로빈 반 페르시의 잔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아스날은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공격수 포돌스키와 지루를 영입하며 공격력을 강화했고, 카소를라까지 데리고 왔다.

카소를라의 영입이 확정된 후 아르센 벵거 감독은 "카소를라의 영입은 우리에게 매우 좋은 영입이다. 카소를라는 두 클럽과 대표팀에서 훌륭한 경험을 쌓았고, 이는 우리에게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벵거 감독은 이어 "카소를라는 다재다능한 공격형 미드필더로서 측면과 중앙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선수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카소를라는 "아스날에 입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스날은 훌륭한 선수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환상적인 경기장과 열정적인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최고의 지도자도 있다. 유럽 최고 클럽의 일원이 된 것과 프리미어리그에서 뛸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행복하다"라고 아스날 이적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아스날이 우승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팬들을 행복하게 해줄 것이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카소를라는 아스날로 오기 전 비야레알과 말라가에서 뛰었다. 현재 스페인 대표로도 활약 중이며 유로 2008과 유로 2012 대회에서 우승한 경험도 갖고 있다. 카소를라는 지난 시즌 말라가에서 리그 34경기에 출전 9골을 기록했으며, A매치는 지금까지 45경기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