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레알 전설' 우고 산체스 "치차리토, 훌륭한 선수"
매치리포트
2012. 8. 18. 08:28
에르난데스는 2009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 입단, 2010-11시즌 잉글랜드 무대에 정식 데뷔했다. 이적 첫 시즌 활약은 놀라웠다. 리그 13골을 포함 총 45경기에 출전해 20골을 터뜨리는 빼어난 플레이를 선보이며 소속팀 맨유가 리그 우승을 하는데 크게 일조했다. 그러면서 최고의 영입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하지만, 지난 시즌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비록 리그 10골을 터뜨리며 2년 연속 두 자리 수 득점에는 성공했지만, 대니 웰벡과의 주전 경쟁에서 밀리며 벤치를 지키는 날이 늘어갔다. 설상가상으로 올 시즌에는 리그 득점왕 출신의 로빈 반 페르시까지 영입되며 팀 내 입지가 더욱 좁어질 위기에 놓였다. 급기야는 '라이벌' 아스날, 첼시로의 이적설까지 터졌다.
그런 와중에 산체스는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하비에르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산체스는 "에르난데스는 훌륭한 선수다"라고 강조한 뒤 "그는 매우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다. 에르난데스는 그것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자신의 능력을 믿고 좀 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며 맨유에 입단하고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에르난데스를 향해 긍정의 힘을 불어넣었다.
한편, 카가와 신지에 이어 득점왕 출신 반 페르시까지 영입하며 공격진을 대폭 보강한 맨유는 오는 21일 새벽[한국시간] 에버튼을 상대로 2012-13시즌 리그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