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스페인 [ESP]

레알 DF 알비올 "개막전 준비 끝났어"

매치리포트 2012. 8. 19. 18:39

[팀캐스트=풋볼섹션]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수 라울 알비올[26, 스페인]이 새 시즌에 돌입할 준비를 모두 마쳤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지난 시즌 라이벌 바르셀로나를 제치고 4년 만에 프리메라리가 정상에 올랐던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는 20일 새벽[한국시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발렌시아를 상대로 2012-13시즌 리그 첫 경기를 갖는다.

이에 알비올은 발렌시아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필승을 다짐했다. 알비올은 경기를 앞두고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를 통해 "첫 경기는 중요하다. 홈 경기이기 때문에 말이 필요없다. 오직 승점 3점을 획득한다는 생각 뿐이다"면서 "팀 분위기는 좋은 상태고, 개막 경기에 나설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넘치는 자신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어 그는 "참가하는 모든 대회에서의 우승 경쟁이 기대된다. 물론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고 싶다. 우린 믿음을 갖고 지난 시즌처럼 매 경기 격렬하게 싸울 것이다"라고 우승을 향한 의욕을 불태웠다.

마지막으로 알비올은 레알과 재계약을 맺은 것이 옳은 결정이었음을 입증해 보이겠다는 당찬 포부도 밝혔다. 알비올은 "우선 (재계약을 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레알에서 계속 뛴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이번 선택[계약 연장]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지난 2009년 레알로 이적한 알비올은 최근 5년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알비올은 오는 2017년까지 레알 유니폼을 입게 됐다. 지난 시즌 부상 여파로 많은 경기에 결장했던 알비올은 리그 10경기를 포함 총 17경기에 출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