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독일 [GER]
델 보스케 감독 "마르티네스, 뮌헨에 큰 보탬이 될 것"
매치리포트
2012. 8. 19. 18:40
마르티네스는 소속팀 빌바오와 스페인 대표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며 뮌헨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적료 문제로 두 팀의 협상이 결렬될 위기에 놓이기도 했지만, 최근 유럽 현지 언론에 따르면 마르티네스가 곧 뮌헨으로 이적할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수일 내로 마르티네스의 뮌헨 이적이 성사될 전망이다.
그런 가운데 델 보스케 감독은 독일 일간지 '빌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뮌헨행이 임박한 마르티네스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입이 닳도록 칭찬했다.
델 보스케 감독은 "마르티네스는 어떠한 역할도 수행할 수 있는 완벽한 선수다. 뮌헨은 그와 많은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이다"라고 전하며 마르티네스의 뮌헨 이적을 기정사실화 했다.
이어 "그는 패트릭 비에이라와 비교될 정도로 타고난 리더다. 어떤 팀에서도 수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만약 뮌헨에서 마르티네스를 영입한다면 그들에게는 축복이다. 그는 최고의 선수이며 위대한 인물이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20일로 예정된 레알 베티스와의 리그 1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소속팀 소집 명단에서도 제외되며 이적 초읽기에 들어간 마르티네스가 빌바오를 떠나 뮌헨에 입단해 얼마나 좋은 활약을 펼칠지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마르티네스는 2006년 빌바오에 입단, 어린 나이에도 주전으로 뛰어오며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물론이고 중앙 수비수까지 소화 가능한 멀티 플레이어며, 지난 시즌 리그 31경기에 출전해 4골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