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모예스 감독 "맨유전 승리, 훌륭한 결과"

매치리포트 2012. 8. 21. 17:06

[팀캐스트=풋볼섹션] 에버튼이 리그 홈 개막전에서 '우승 후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격파하고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에버튼은 21일[한국시간]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12-1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마루앙 펠라이니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1:0으로 꺾고 시즌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결과 뿐만 아니라 경기 내용에서도 맨유를 압도했기에 이날 승리가 더욱 값진 승리로 여겨지고 있다.

모예스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훌륭한 결과다. 오늘 구디슨 파크는 최고였다. 좋은 시작이다. 이제 시작이라는 점에서 너무 들떠서는 안되지만, 맨유를 격파했기 때문에 나도 선수들도 매우 기뻐하고 있다"라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그는 모두들 경기 전 맨유의 승리를 예상했겠지만, 에버튼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팀이라고 강조하며 올 시즌 활약을 다짐했다.

"오늘 에버튼이 이길 것이라고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에버튼은 약체가 아니다. 또한 구디슨 파크는 상대가 승리하기 어려운 곳이다"며 "오늘 박스 안에서의 수비가 정말로 뛰어났다. 집중력을 조금이라도 잃었더라면 실점 후 매서운 반격을 시도한 맨유에 당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우린 잘 지켜냈다"라고 끈끈한 수비력을 보여준 선수들의 플레이에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마지막으로 모예스 감독은 "지난 시즌과 같은 모습을 유지한다면 이번 시즌도 잘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의 선전을 기대했다. 에버튼은 지난 시즌 지역 라이벌 리버풀보다 한 계단 높은 리그 7위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