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맨시티 FW 아데바요르, 토트넘으로 완전 이적

매치리포트 2012. 8. 22. 04:20

[팀캐스트=풋볼섹션] 새 시즌이 일제히 개막한 가운데 전문 골잡이 부족으로 고심하던 토트넘이 마침내 맨체스터 시티의 공격수 엠마누엘 아데바요르[28, 토고]를 재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토트넘은 21일[현지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로부터 완전 이적 조건으로 아데바요르를 영입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이로써 아데바요르는 3개월여 만에 다시 토트넘으로 돌아오게 됐다.

계약 기간을 비롯해 자세한 계약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잉글랜드 현지 다수 언론들은 아데바요르가 토트넘과 4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하고 있다. 이적료는 약 500만 파운드 정도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데바요르는 "토트넘과 계약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예상했던 것보다 오래 걸렸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돌아올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토트넘 복귀 소감을 밝혔다.

지난 시즌 토트넘으로 임대되어 리그 33경기에 출전해 17골을 터뜨리는 빼어난 활약을 펼친 아데바요르는 시즌 종료 후 원 소속팀 맨시티로 복귀했지만, 토트넘과 꾸준히 연결되어 왔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활약을 높이 평가하며 지속적으로 아데바요르의 완전 이적을 추진했었고, 이적 시장 마감이 임박한 시점까지 이어진 끈질긴 줄다리기 끝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내며 협상을 마무리했다.

아데바요르는 바로 팀에 합류해 오는 25일로 예정된 웨스트 브롬위치와의 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 복귀전을 치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