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연맹 [UCL-UEL]

유벤투스 MF 마르키시오 "중요한 승리 거뒀어"

매치리포트 2013. 2. 13. 19:27

[팀캐스트=풋볼섹션] 유벤투스의 미드필더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27, 이탈리아]가 셀틱전에서 중요한 승리를 거두었다며 경기 결과에 흡족해 했다.

유벤투스는 13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셀틱 파크에서 열린 2012-13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원정 1차전에서 예상을 깨고 3-0으로 손쉽게 승리했다. 이로써 유벤투스는 사실상 8강행을 확정했다. 유벤투스는 홈 2차전에서 대패하지 않는 이상 8강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입장이다.

전반 시작 3분 만에 터진 알레산드로 마트리의 선제골로 먼저 득점포를 가동한 유벤투스는 후반전 마르키시오와 미르코 부치니치의 연속골로 승부를 결정했다. 홈팀 셀틱의 매서운 반격에 여러 차례의 실점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 종료 후 마르키시오는 '스카이 스포츠 이탈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중요한 승리였다. 이번 승리로 우리는 자국 리그[세리에 A]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히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러면서도 "8강 진출이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니다. 자만하지 않고 다음 경기에서도 똑같은 자세로 경기에 임해야 한다"라며 방심은 금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날 경기에서 우린 최소 한 골 이상을 넣는 것이 중요했고, 상대의 맹공에 시달렸음에도 불구하고 무실점 경기를 했다"라고 설명하며 기대 이상의 결과를 이끌어낸 것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1차전 대승으로 8강 진출의 8부 능선을 넘어선 유벤투스는 3월 7일 안방에서 셀틱을 상대로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경기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