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이탈리아 [ITA]
피오렌티나 감독 "위대한 승리 거뒀어"
매치리포트
2013. 2. 18. 17:04
피오렌티나는 18일[한국시간] 홈에서 열린 2012-13 이탈리아 세리에 A 25라운드 경기에서 인테르나치오날레[인테르]를 4:1로 격파했다. 완승이었다. 공수에서 모두 상대를 압도했다. 아뎀 랴지치와 스테판 요비치티는 각각 두 골씩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반면, 인테르는 무기력했다. 사흘 전에 치른 유로파리그 여독이 채 풀리지 않은 듯했다. 인테르는 경기 막판 안토니오 카사노가 넣은 골로 영패를 면한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몬텔라 감독은 경기 후 "(이날 우리가) 최고의 경기력이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지난 경기[유벤투스전]에 비해 크게 발전했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그러면서도 "경기 종료 시점에 실점한 것은 아쉬움이 남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즐기면서 뛰었다.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는 한편, "디에고 델라 발레 구단주와는 별다른 말을 주고 받지 않았지만, 그가 경기장을 찾음으로써 우리에게 안정감을 줬다. 그는 우리가 하는 일을 존경해주고 있다"라고 설명하며 구단주의 방문이 선수들에게 동기부여가 됐다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몬텔라 감독은 "기억에 남을만한 멋진 플레이가 많았다. 다만 홈과 원정에서의 성적이 큰 차이를 보이고 있어 우리는 이를 개선해야 한다. 팀이 부진하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아주 좋은 상태다. 세밀함을 유지한다면 좀 더 나아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인테르전 승리로 챔피언스리그 출전권도 노려볼 수 있게 된 피오렌티나는 오는 주말 볼로냐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