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콜로 투레 "시즌 아직 끝나지 않았다" 우승 열망
매치리포트
2013. 2. 19. 21:30
프리미어리그 2연패에 도전했던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최근 리그 경기에서 부진에 허덕이며 선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격차가 크게 벌어졌다. 무려 승점 12점 차다. 때문에 맨시티의 리그 우승 전망은 시즌 초반과 비교해 많이 어두워진 상태다.
궁여지책으로 현재는 FA컵 우승을 노리고 있는 맨시티다. 당초 목표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이었지만, 보기 좋게 2년 연속 예선 탈락했다. 리그컵 우승 꿈도 사라진지 오래다. 그러면서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의 경질설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투레는 영국 일간지 '데일리 미러'를 통해 "FA컵 우승을 원한다. 만치니 감독 뿐만 아니라 우릴 위해서도 무관으로 시즌을 끝내고 싶지 않다. 맨시티는 우승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 맨시티와 같은 클럽에게는 시즌 무관이 용납될 수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FA컵은 리그 만큼이나 정말로 중요한 대회다"라고 강조한 뒤 "리그 타이틀을 지키고 싶은 마음도 있다. 지금 매우 어려운 처지에 놓였지만, 시즌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다음 경기에 집중하며 승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역전 우승을 향한 끈질긴 승부 근성을 내보였다.
갈 길이 바쁜 맨시티는 오는 주말 첼시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남은 경기를 모두 승리해도 우승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맨시티가 첼시를 상대로 어떠한 결과를 이끌어낼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맨시티와 첼시의 리그 27라운드 맞대결은 24일[한국시간]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