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만치니 감독 "첼시전 패하면 우승 경쟁 끝난다"
매치리포트
2013. 2. 23. 22:55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짜릿한 우승을 일궈냈던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이번 시즌에도 지역 라이벌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선두 다툼을 벌이며 2연패에 도전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최근 경기에서 잇따라 승리를 놓치며 맨유와의 격차가 커졌다. 1위 맨유에 승점 12점 차로 뒤져 있는 맨시티다. 현재로선 맨시티의 2연속 리그 우승 전망은 매우 어둡다고 할 수 있다.
그런 가운데 맨시티는 24일[한국시간]로 예정된 27라운드에서 부담스러운 첼시를 만나게 됐다. 이에 만치니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우승 레이스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리는 (첼시와의 경기서) 무조건 이겨야 한다. 지면 끝이다. 맨유가 (리그 최하위에 머물고 있는) 퀸즈 파크를 상대로 승리를 노리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맨유와의 간격이 더 이상 벌어져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맨유가 맨체스터 더비가 열리기 전까지 승점을 잃기를 기대할 수밖에 없는 처지다. 선두로 시즌을 마칠지 아니면 2-3위에 머물지 모르겠다. 아직 12경기가 남았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나에게 2위도 만족하느냐고 묻는다면 나는 실망스럽겠지만, 그렇다고 대답할 것이다"라고 역전 우승이 쉽지 않은 상황임을 부정하지 않았다.
리그컵과 챔피언스리그에서 조기 탈락한 데 이어 리그 우승까지 힘들어진 맨시티가 지난 시즌처럼 최종전에서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