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만치니 감독 "남은 경기서 계속 이겨야 돼"
매치리포트
2013. 3. 5. 12:16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5일 새벽[한국시간]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12-1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에서 카를로스 테베즈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아스톤 빌라를 1:0으로 제압하고 승점 3점을 추가했다.
이날 승리로 맨시티는 선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의 간격을 다시 승점 12점 차로 좁히며 리그 2위를 지켰다. 그러면서 맨시티는 아주 희박하지만, 역전 우승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경기 종료 후 만치니 감독은 영국 스포츠 전문 방송사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좋은 경기력이었다. 맨유와 격차를 승점 12점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했다"며 "앞으로 (리그) 10경기가 남았다. (역전 우승을 노리는) 우리로선 계속해서 이기는 방법 밖에는 없다. 아직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것이 축구다"라고 강조, 리그 우승 경쟁은 끝까지 가봐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우리는 맨유가 맨체스터 더비가 열리기 전에 승점을 잃기를 바라고 있다. (선두 탈환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도전할 것이다"라고 우승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지난 시즌 리그 최종전에서 극적인 승부를 연출하며 맨유를 제치고 44년 만에 리그 정상에 올랐던 맨시티가 남은 10경기서 전승을 거두고 올 시즌 또 한 번의 역전 우승의 기적을 만들어낼지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맨시티는 오는 주말 홈에서 반슬리와 FA컵 8강전을 치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