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축구연맹 [NATIONS]

대한민국, 페루전 명단 발표...동아시안컵 멤버 대거 발탁

매치리포트 2013. 8. 6. 12:15

[팀캐스트=풋볼섹션]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오는 14일 페루와 친선전을 치를 예정인 가운데 이 경기에 출전할 선수 명단이 정해졌다.

홍명보 감독은 6일 오전 페루전 대표팀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지난달 국내에서 열린 동아시안컵에 출전했던 선수들로 대표팀을 꾸렸다. 유럽파는 소집하지 않았고, 대신 새로 뽑힌 이들이 있다. 김승규, 조찬호, 백성동, 이근호, 임상협, 조동건이 나란히 홍명보호 2기에 승선했다.

김승규와 백성동, 임상협은 처음으로 A대표팀에 선발이 되는 영광을 누렸고, 이근호는 사령탑 교체 후 첫 부름을 받았다. 홍명보 감독 부임 전후로 극심한 골가뭄에 시달리고 있는 대표팀은 뛰어난 공격 재능과 결정력을 갖춘 베테랑 공격수 이근호의 합류에 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근호는 올시즌 K리그 클래식[2부] 12경기에 출전해 11골을 넣고 있으며, A매치에서도 16골[51경기]을 기록 중이다.

이 외에도 동아시안컵에 참가했던 홍정호, 김창수, 이명주 등이 대표팀에 재발탁됐고, 1기 홍명보호에서 가장 빛난 활약을 펼친 윤일록과 이승기도 이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팀의 붙박이 수문장 정성룡 골키퍼도 포함됐다.

반면, 장신 공격수 김신욱을 비롯해 서동현, 박종우 등 1기 홍명보호의 일부 멤버는 페루전 명단에서 빠졌고, 최근 대표팀 발탁 가능성이 제기된 박주영과 K리그 클래식에서 변함없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라이언킹' 이동국은 홍명보 감독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20명으로 구성된 2기 홍명보호는 오는 12일 소집되어, 14일 저녁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FIFA 랭킹 19위의 페루를 상대로 친선전을 갖는다. 동아시안컵 3경기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며 자존심을 구긴 홍명보호가 페루전에서 승리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페루전 대표팀 명단

□ GK : 김승규[울산], 정성룡[수원]

□ DF : 김진수[니가타], 김민우[사곤도스], 장현수[도쿄], 홍정호[제주], 황석호[히로시마], 이용[울산], 김창수[가시와]

□ MF : 이승기[전북], 윤일록[서울], 하대성[서울], 조찬호[포항], 이명주[포항], 백성동[이와타], 이근호[상주], 한국영[쇼난], 임상협[부산]

□ FW : 김동섭[성남], 조동건[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