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유로 예선 대표팀 발표...코스타 복귀
[팀캐스트=풋볼섹션] '골잡이' 디에고 코스타가 비센테 델 보스케 감독이 이끄는 스페인 축구 대표팀에 복귀하며 A매치 출격을 앞두게 됐다.
스페인은 21일[이하 한국시간]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월 유로 2016 지역 예선과 평가전에 참가할 선수단을 확정, 발표했다. 코스타를 비롯해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다비드 실바 등 기존 선수들이 지난 10월 룩셈부르크전 이후 5개월여 만에 다시 델 보스케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이번에 소집된 스페인 대표팀을 포지션별로 살펴보면 먼저 수문장에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이케르 카시야스, 차세대 '넘버원' 다비드 데 헤아, 세르히오 아세뇨가 뽑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백업으로 활동 중인 빅토르 발데스는 또 선택을 받지 못했다.
수비에는 후안프란 토레스, 제라드 피케, 세르히오 라모스 등이 선발됐고, 세계 최고라고 평가를 받고 있는 중원은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코케, 이스코, 다비드 실바, 페드로 로드리게스, 세스크 파브레가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부상 여파로 몸이 완벽하지 않은 세르히오 부스케츠도 명단에 들어갔다.
득점을 책임질 공격 라인에는 최근 소속팀 유벤투스에서 꾸준한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는 신예 알바로 모라타와 '해결사' 코스타, 바르셀로나의 측면 공격수 페드로 로드리게스가 포진했다. 반면, 부활을 노리며 친정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돌아온 페르난도 토레스와 알바로 네그레도는 역시나 포함되지 않았다. 부진한 토레스는 브라질 월드컵 이후 철저하게 대표팀에서 배제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첫 A매치에 나서는 스페인은 오는 28일 홈에서 우크라이나와 유로 2016 지역 예선 5차전을 치르고, 다음달 1일에는 '오렌지 군단' 네덜란드를 상대로 친선 경기를 갖는다. 스페인은 유로 예선에서 C조 2위를 달리고 있다.
■ 2015년 3월 스페인 축구 대표팀 선수 명단
□ GK - 이케르 카시야스[레알 마드리드],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세르히오 아세뇨[비야레알]
□ DF - 후안프란 토레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니 카르바할[레알 마드리드], 제라드 피케[바르셀로나], 마르카 바르트라[바르셀로나],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 라울 알비올[나폴리], 호르디 알바[바르셀로나], 후안 베르나트[바이에른 뮌헨]
□ MF - 마리오 수아레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세르히오 부스케츠[바르셀로나], 미켈 산 호세[아틀레틱 빌바오],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산티아고 카소를라[아스날], 코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비톨로[세비야], 이스코[레알 마드리드], 세스크 파브레가스[첼시]
□ FW - 알바로 모라타[유벤투스], 디에고 코스타[첼시],페드로 로드리게스[바르셀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