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베스트 플레이어 어워즈 신설...8월에 발표

2011. 7. 20. 12:47# 유럽축구 [BIG4+]

[팀캐스트=풋볼섹션] 유럽축구연맹[UEFA]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 17일 유럽 스포츠 미디어[ESM]와 협력해 유럽 무대에서 한 해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선수에게 수여하는 'UEFA 베스트 플레이어 어워즈[최우수 선수상]'를 신설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베스트 플레이어 어워즈의 신설은 현 UEFA 회장직을 맡고 있는 미셸 플라티니 회장의 주도하에 이루어졌으며, 수상자는 연맹 소속 국가의 스포츠 전문 기자 53명의 투표에 의해 결정한다.

또한, 이번 수상 대상자는 유럽 선수들로 국한하지 않았다. UEFA는 국적과 지역에 관계없이 유럽 클럽에 소속된 모든 선수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런 가운데 UEFA 베스트 플레이어 어워즈 수상 후보는 53명의 기자가 지난 시즌 활약한 정도에 따라 3명의 선수를 선정해 1-3위까지 순위를 정한 뒤 총점이 가장 높은 상위 3명의 선수가 최종 선정된다.

후보 선정 투표에서 1위 선수에게는 5점이 부여되고, 나머지 2위와 3위 선수에게는 각각 3점과 1점의 점수가 주어진다.

제1회 UEFA 베스트 플레이어 어워즈 첫 수상자는 오는 8월 26일 챔피언스리그 디펜딩 챔피언 바르셀로나와 유로파리그 디펜딩 챔피언 FC 포르투가 맞대결을 벌이는 UEFA 슈퍼컵 개막 하루 전날인 25일 모나코에서 탄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