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대표팀 명단 발표...케인 소집

2015. 3. 20. 00:40# 국제축구연맹 [NATIONS]

 

[팀캐스트=풋볼섹션]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의 로이 호지슨 감독이 소속팀에서 절정의 기량을 뽐내고 있는 해리 케인을 포함한 24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호지슨 감독은 19일[이하 한국시간] 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치러질 리투아니아, 이탈리아와의 경기에 나설 A대표팀을 확정했다. 토트넘에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신예 공격수 케인을 선발한 것이 눈에 띄는 변화다.

 

케인은 올 시즌 뛰어난 득점력을 과시하며 대표팀 합류 가능성이 충분했다. 리그 16골을 포함 이번 시즌 공식전 42경기에 출전해 26골을 넣고 있는 케인이다. 대표팀에 뽑히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의 맹활약이다. 결국 케인은 토트넘에서 보여준 활약으로 호지슨 감독의 부름을 받으며 생애 첫 A대표팀에 승선했다.

 

이외에도 젊은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수비수 루크 쇼와 필 존스, 에버튼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로즈 바클리, 리버풀의 라힝 스털링, 사우샘프턴 수비수 나다니엘 클라인이 약관의 나이에 꾸준히 대표팀에 선발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득점 감각을 회복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 대표팀 주장 웨인 루니와 부상에서 돌아온 리버풀 공격수 다니엘 스터리지 역시 포함이 됐다. 대니 웰벡도 공격진의 한 자리를 차지했다.

 

잉글랜드 중원을 책임질 아스날 듀오 잭 윌셔와 알렉스 옥슬레이드 채임벌린은 소속팀에서 당한 부상 여파로 이번 대표팀에서는 빠졌고, 리버풀로 이적한 뒤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공격수 리키 램버트도 제외됐다.

 

선수단을 새로 정비한 잉글랜드는 오는 28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리투아니아를 상대로 유로 2016 예선전을 갖고, 다음달 1일에는 '아주리' 이탈리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잉글랜드는 브라질 월드컵 이후 A매치 6전 전승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 선수 명단 - 3월 A매치

 

□ GK - 프레이저 포스터[사우샘프턴], 조 하트[맨체스터 시티]

 

□ DF - 레이튼 베인스[에버튼], 개리 케이힐[첼시], 나다니엘 클라인[사우샘프턴], 키어런 깁스[아스날], 필 자기엘카[에버튼], 필 존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루크 쇼[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크리스 스몰링[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카일 워커[토트넘]

 

□ MF - 로브 바클리[에버튼], 마이클 캐릭[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비안 델프[아스톤 빌라], 조던 헨더슨[리버풀], 아담 랄라나[리버풀], 제임스 밀너[맨체스터 시티], 라힘 스털링[리버풀], 안드로스 타운센드[토트넘], 시오 월콧[아스날]

 

□ FW - 해리 케인[토트넘], 웨인 루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니얼 스터리지[리버풀], 대니 웰벡[아스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