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주장 호날두 포함한 대표팀 명단 발표

2011. 5. 24. 19:30# 국제축구연맹 [NATIONS]

[팀캐스트=풋볼섹션]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끄는 포르투갈 대표팀이 6월 4일 홈에서 열리는 노르웨이와의 유로 2012 예선에 나설 대표 선수 23명을 확정 지었다.

이번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40골을 폭발시키며 골 기록을 새로쓴 주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중심으로 프리미어리그 도움 1위에 오른 루이스 나니, 휴고 알메이다, 페페, 히카르도 카르발류 등이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포르투의 트레블 달성을 도운 주앙 무티뉴, 호나우두도 벤투 감독의 러브콜을 받았고, 리버풀의 라울 메이렐레스도 노르웨이와의 경기를 앞두고 대표팀에 승선했다.
 
지난 3월 핀란드를 상대로 치른 A매치 데뷔전에서 2골을 넣으며 강한 인상을 남겼던 포르투의 루벤 미카엘도 스포르팅의 안드레 산토스와 함께 다시 대표팀에 합류했다.

히카르도 콰레스마와 넬슨 마르코스는 대표팀 재승선에 실패했고, 무릎 부상을 입고 있는 수비수 조세 보싱와도 제외됐다.

부상 여파로 3월에 열렸던 A매치에 출전하지 않은 호날두가 노르웨이와의 유로 2012 예선을 앞두고 복귀하는 포르투갈은 이 경기에서 유로 2012 H조 선두 탈환을 노리고 있다.

포르투갈은 예선 4경기를 치른 현재 2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조 1위 노르웨이에 한 경기 차로 뒤져있는 상황이다.

▣ 포르투갈 대표팀 선수 명단 [2011.05.24 기준]

GK : 에두아르두 카르발류[제노아, 이탈리아], 루이 파트리시오[스포르팅], 휴고 벤투라[포르티모넨세]

DF : 브루노 알베스[제니트, 러시아], 두다[말라가, 스페인], 페페[레알 마드리드, 스페인], 파비우 코엔트랑[벤피카], 히카르도 카르발류[레알 마드리드, 스페인], 호나우두[포르투], 실비우[브라가], 주앙 페레이라[스포르팅]

MF : 주앙 무티뉴[포르투], 파울로 마카도[툴루즈, 프랑스], 안드레 산토스[스포르팅], 루벤 미카엘[포르투], 라울 메이렐레스[리버풀, 잉글랜드], 카를로스 마르틴스[벤피카]

FW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스페인], 휴고 알메이다[베식타스, 터키], 대니[제니트, 러시아], 나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잉글랜드], 실베스트레 바렐라[포르투], 엘데르 포스티가[스포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