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보카트 감독 "폴란드전 선발 변화주지 않을 것"

2012. 6. 12. 15:15# 국제축구연맹 [NATIONS]

[팀캐스트=풋볼섹션] 유로 2012 개최국 폴란드와의 예선 2차전을 앞두고 있는 러시아의 딕 아드보카트 감독이 체코전 선발 명단 그대로 이번 경기를 치를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는 지난 9일[이하 한국시간] 벌어졌던 체코와의 유로 2012 A조 예선 1차전에서 4:1의 대승을 거두고 승점 3점을 획득한 상태다. 이날 러시아는 체코를 상대로 높은 공격 성공률을 자랑하며 신예 알란 자고예프가 2골을 넣었고, 로만 시로코프와 로만 파블류첸코가 나란히 한 골씩을 터뜨렸다. 주장 안드레이 아르샤빈은 도움 2개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도왔다.

이 여세를 몰아 폴란드와의 경기에서도 승리를 기대하고 있다. 홈팀이라는 부담감이 없지 않지만, 체코전에서 보여준 경기력이라면 충분히 승리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러시아는 만약 폴란드전에서도 승리를 거둔다면 조기에 8강행을 확정할 수 있다.

그런 가운데 아드보카트 감독은 경기 전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체코와의 예선 1차전에서 사용했던 선수 및 전술에 변화를 주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우리의 스타일인 공격적인 경기를 할 생각이다. 폴란드는 그것을 막는 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한 뒤 "체코전에서 잘 된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부분도 없지 않다. 다만, 지금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우리에게는 변화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그는 "우린 아직 1경기를 마쳤을 뿐이다. 앞으로 2경기가 남았다. 그 경기에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한다. 1차전에서 승리한 것은 큰 성과지만, 그 경기는 이미 끝났다. 우리는 이제 내일 경기에서 잘 해야 한다"며 체코전 승리를 잊고 새로운 마음으로 폴란드전에 임해야 한다는 뜻을 전했다.

체코전 승리로 그룹 순위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 러시아가 폴란드를 상대로 2연승을 질주하며 일찌감치 8강행을 확정할지 아니면 개최국의 첫 승 제물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러시아와 폴란드의 A조 예선 2차전 경기는 13일 새벽 바르샤바 내셔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 체코전 당시 러시아 축구 대표팀 선발 명단

비아체슬라프 말라페프[GK], 세르게이 이그나셰비치[DF], 알렉세에 베레주츠키[DF], 알렉산드르 아뉴코프[DF] 유리 지르코프[DF], 이고르 데니소프[MF], 콘스탄틴 지리아노프[MF], 로만 시로코프[MF], 안드레이 아르샤빈[FW], 알렉산데르 케르자코프[FW], 알란 자고에프[F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