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베치 "우승하기 위해 PSG로 이적"

2012. 7. 3. 14:40# 유럽축구 [BIG4+]/기타 [EU]

[팀캐스트=풋볼섹션] 아르헨티나 출신의 공격수 에제키엘 라베치[27]가 파리 생제르맹으로의 이적을 결심한 결정적인 이유가 우승을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파리 생제르맹[PSG]은 2일[현지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베치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PSG는 라베치와 4년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라베치는 지난 5년간 지속해오던 나폴리 생활을 접고, 프랑스 리그 1 소속의 PSG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

라베치는 기자회견에서 "PSG의 프로젝트[계획]는 정말 매력적이었다"라고 운을 뗀 뒤 "PSG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클럽이고, 나는 이곳에서 활약할 기회를 얻었다. 또한 여기서는 우승도 할 수 있다. 앞으로 PSG의 성공에 기여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라고 이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프랑스 리그 1은 경쟁력을 갖춘 리그다"며 기대감을 나타냈고, "파리는 모든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도시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라베치는 PSG에서 뛰는 대표팀 동료인 하비에르 파스토레로부터 구단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파스토레는 대표팀에 함께 있을 때 나에게 PSG 구단, 파리와 관련해 좋은 애기를 해줬다"며 "나폴리에서 그랬던 것처럼 PSG 팬들과도 가깝게 지내고 싶다"라고 말했다.

2007년 나폴리에 입단해 주전 공격수로 활약했던 라베치는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30경기에 출전해 9골 6도움을 기록하며 5시즌 연속 두 자리 수 공격 포인트를 올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