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가나전 명단 발표...호나우지뉴 대표팀 복귀

2011. 8. 19. 02:39# 국제축구연맹 [NATIONS]

[팀캐스트=풋볼섹션] '삼바축구'의 브라질이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 5일 런던에서 열리는 가나와의 평가전에 나설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지난 7월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2011 코파 아메리카에서 고전하며 8강에서 탈락한 브라질은 8월에는 '전차군단' 독일과의 평가전에서도 패하며 자존심을 구겼고, 사령탑 마노 메네제스 감독의 위기론도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브라질은 9월로 예정된 가나와의 평가전에 출전할 24명의 대표팀 명단을 확정했다. 이번 명단에는 모처럼 대표팀에 합류한 반가운 얼굴도 포함됐다.

'외계인' 호나우지뉴가 메네제스 감독의 부름을 받고 지난해 11월 아르헨티나전 이후 무려 10개월여 만에 다시 대표팀에 합류하게 된 것이다.

지난 1월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AC 밀란에서 브라질의 플라멩고로 이적한 호나우지뉴는 현재 9골로 리그 득점 선두에 오르는 등 건재함을 과시하며 위기에 놓인 메네제스 감독의 러브콜을 받는 데 성공했다.

호나우지뉴 외에도 네이마르, 알렉산드레 파투, 호비뉴, 간소, 루카스 레이바 등 독일전에 선발된 선수 대부분이 가나전 대표팀 명단에도 대거 이름을 올렸다.

반면 인터 밀란 소속의 측면 수비수 마이콘은 최근 오른쪽 무릎 연골이 손상되는 부상을 당하며 대표팀에서 제외됐고, 레알 마드리드의 카카는 코파 아메리카에 이어 이번에도 메네제스 감독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호나우지뉴가 복귀한 브라질 대표팀은 9월 5일 런던에 위치한 풀럼의 홈 경기장인 크레이븐 커트지에서 FIFA 랭킹 36위 가나와 친선 경기를 치른다.

* 브라질 축구 대표팀 선수 명단 [vs 가나 2011.09.05]

GK : 줄리우 세자르[인터 밀란], 제퍼르손[보타포고], 파비우[크루제이루]

DF : 다닐루[산토스], 데데[바스코 다 가마], 루시우[인터 밀란], 티아구 실바[AC 밀란], 다비드 루이스[첼시],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아드리아누[바르셀로나], 다니엘 알베스[바르셀로나]

MF : 랄프[코린티안스], 루카스[상파울로], 간소[산토스], 페르난지뉴[샤흐타르 도네츠크], 루이스 구스타보[바이에른 뮌헨], 엘리아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루카스 레이바[리버풀]

FW : 호나우지뉴[플라멩고], 호비뉴[AC 밀란], 알렉산드레 파투[AC 밀란], 헐크[포르투], 네이마르[산토스], 레안드로 다미앙[인터나시오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