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모제스 "FA컵, 첼시에 중요한 대회"

2013. 3. 1. 05:19#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팀캐스트=풋볼섹션] 첼시의 측면 공격수 빅터 모제스[22, 나이지리아]가 미들스브로를 꺾고 FA컵 8강에 진출한 것을 매우 기뻐하며 중요한 대회라고 강조, 우승 욕심을 드러냈다.

첼시는 지난달 28일[이하 한국시간] 원정 경기로 치러진 FA컵 16강에서 하미레스와 모제스의 연속골을 앞세워 챔피언십[2부] 소속의 미들스브로를 2:0으로 물리치고 8강행을 확정했다.

이로써 첼시는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FA컵 8강에 오르며 대회 2연패를 향해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다만, 8강전 상대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는 점에서 우승을 기대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모제스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FA컵은 우리에게 중요하다. 첼시는 올 시즌 이미 여러 대회에서 탈락의 수모를 당했다. 때문에 FA컵은 첼시에 있어 대단히 중요한 타이틀이다"라고 말하며 FA컵에서 우승하고 싶다는 열망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이어 그는 미들스브로와의 16강전에 대해 언급하며 "상대는 훌륭한 팀이었다. 그들에게도 기회는 있었지만, 우리가 찬스를 잘 살렸다"며 "우리는 후반전 기회가 찾아오면 반드시 득점으로 연결시켜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간단한 경기는 아니었지만, 팀이 승리해서 기쁘다"라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에서 일찌감치 밀려난 첼시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라운드에서도 조기 탈락하는 등 부진의 행보를 걷고 있는 상태지만, 이번 시즌 FA컵과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첼시가 지난 시즌의 2관왕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