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자기, 챔피언스리그 출전 명단에서 제외

2011. 9. 2. 11:21# 유럽축구 [BIG4+]/이탈리아 [ITA]

[팀캐스트=풋볼섹션]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 라운드에서 AC 밀란의 '백전노장' 공격수 필리포 인자기[38, 이탈리아]가 뛰는 모습을 볼 수 없게 됐다.

AC 밀란[이하 밀란]의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에 출전할 25명의 선수 명단을 확정했다. 이번 챔피언스리그 명단에는 알렉산드레 파투, 호비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등의 공격진을 비롯해 주장 마시모 암브로시니, 마르크 반 봄멜, 필리페 멕세, 클라렌스 시도르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시즌 16강에서 토트넘 코치를 가격해 4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은 미드필더 리노 가투소도 조별 예선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배터랑 골잡이 인자기는 알레그리 감독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이번 여름 밀란에 합류한 신예 공격수 스테판 엘 샤라위도 챔피언스리그 출전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알레그리 감독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챔피언스리그 명단을 확정하기 위해 그를 제외시키는 어려운 선택을 해야했다. 인자기와 엘 샤라위는 제외됐다. 인자기가 1월에는 명단에 들어갈 수 있도록 컨디션을 회복하는 것을 바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인자기와 대화를 나눴다. 그는 낙담하고 있지만, 이는 당연한 결과다."며 팀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주장했다.

세월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명단에는 제외된 인자기는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2골을 기록한 바 있다.

인자기는 2001년 유벤투스에서 밀란으로 이적한 뒤 총 291경기[리그 195경기]에 출전해 125골[리그 72골]을 터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