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 '드록바' 시즌 종료 후에도 첼시 잔류

2011. 4. 30. 04:00#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팀캐스트=풋볼섹션] 디디에 드록바가 올 시즌을 끝으로 첼시를 떠날 것이라는 영국 현지 언론들의 보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그의 에이전트는 첼시 잔류를 주장했다.

드록바는 지난 시즌 29골을 터뜨려 웨인 루니[26골]를 제치고 개인 통산 두 번째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다.

그러나 올 시즌 매서웠던 초반과는 달리 시즌을 거듭하면서 부진에 허덕이며 10경 이상 골침묵을 지키는 등 노쇄화로 날카로운 공격력은 물론이고 골 결정력이 급격하게 떨어졌다는 비난을 받았다.

여기에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첼시가 영입한 스페인 출신의 골잡이 페르난도 토레스의 합류로 드록바의 이적설은 봇물처럼 터져 나왔고 일부 언론에서는 그의 미국행 가능성도 제기했다.

그런데 영국의 대표적인 타블로이드 '더 선'은 29일 드록바의 에이전트인 티에르노 세이디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가 올 시즌이 끝난 후에도 첼시에 잔류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최근 첼시와 드록바의 미래에 대해 협의한 것으로 알려진 세이디는 '더 선'과의 인터뷰에서 "드록바의 향후 거취에 대해 다양한 이적 루머가 난무했다. 하지만, 그는 첼시에 잔류한다." 라고 말하며 항간에 떠돌았던 드록바의 이적설을 일축했다.

4월 들어 다시 공격력을 회복한 3골 2개의 도움을 기록한 드록바는 이번 시즌 리그 33경기에 출전해 11골을 터뜨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