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거 감독 "세스크의 팀 잔류 확신할 수 없어"

2011. 7. 30. 11:42#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팀캐스트=풋볼섹션] 아스날의 주장 세스크 파브레가스의 향후 거취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로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스날의 아르센 벵거 감독이 최근 기자회견에서 파브레가스의 이적 가능성을 언급한 것.

파브레가스는 유소년 시절 뛰었던 친정팀이자 스페인 축구 명문 바르셀로나로부터 꾸준히 러브콜을 받아왔다. 이번 여름 이적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바르셀로나는 파브레가스 영입을 놓고 아스날과 줄다리기 협상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선수 이적료에서 두 팀 모두 이견 차이를 좁히지 못하면서 큰 진전은 없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아르센 벵거 감독이 현지 시간으로 29일에 열린 '2011 에미레이트컵' 기자회견에서 "파브레가스의 팀 잔류를 확신할 수 없다."고 말해 주목을 끌고 있다.

벵거 감독은 "파브레가스는 에미레이트컵에 뛰지 않는다. 이유는 그가 앞으로 이 클럽[아스날]에 남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고 전하며 파브레가스의 바르셀로나행 가능성을 높였다.

여기에 이적설의 주인공 파브레가스가 프리시즌에 열린 아시아 투어에 이어 에미레이트컵에도 불참하면서 그의 바르셀로나 이적이 점점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아스날에서 2004-05 시즌 FA컵 우승 이후 6시즌 동안 무관에 그치며 우승에 목말라 있는 파브레가스가 오아시스를 찾아 바르셀로나에 입성할지 아니면 잉글랜드 무대에 계속 머무를지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