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2월 A매치 명단 발표...호나우지뉴 복귀

2012. 2. 15. 08:30# 국제축구연맹 [NATIONS]

[팀캐스트=풋볼섹션] '삼바축구' 브라질이 네이마르와 호나우지뉴를 포함한 2월 A매치에 출전할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브라질의 마노 메네제스 감독은 14일[현지시간]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8일로 예정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의 친선 경기에 나설 23명의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백전노장' 호나우지뉴가 소속팀에서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대표팀에 선발됐고, 브라질의 신성 네이마르도 팀 동료 간소와 함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활약 중인 토트넘의 산드로와 첼시의 다비드 루이스도 메네제스 감독의 부름을 받았고, 스페인 양대산맥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에서 측면 수비수로 뛰고 있는 다니엘 알베스와 마르셀루도 포함됐다.

메네제스 감독은 그 외에도 벤피카의 루이장을 비롯해 헐크, 티아구 실바, 호나스 등 다수의 유럽파와 자국 무대에서 뛰는 루카스, 데데, 레안드로 다미앙 등과 같은 신예 선수들을 불러들였다.

반면, 기대를 모았던 레알 마드리드 소속의 카카는 이번에도 대표팀 승선에 실패했다. 카카는 최근 레알 마드리드에서 조금씩 경기력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줌에 따라 대표팀 복귀 가능성이 점쳐졌다. 히지만, 메네제스 감독의 마음을 움직이기에는 부족했다. 메네제스 감독은 대표팀 명단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내가 원하는 모습은 아직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카카를 제외시킨 이유를 밝혔다.

카카뿐만 아니라 AC 밀란의 호비뉴도 메네제스의 감독의 부름을 받지 못했고, 알렉산드레 파투는 부상 여파로 대표팀에서 제외됐다.

■ 2월 A매치 브라질 대표팀 명단 [2012.02.15 기준]

□ GK : 디에고 알베스[발렌시아], 라파엘[산토스], 줄리우 세자르[인터 밀란]

□ DF : 다니엘 알베스[바르셀로나], 알렉스 산드로[포르투], 아드리아누 코레이라[바르셀로나], 다닐요[포르투],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다비드 루이스[첼시], 티아구 실마[AC 밀란], 루이장[벤피카], 데데[바스코 다 감마]

□ MF : 에르난데스[라치오], 페르난지뉴[샤흐타르 도네츠크], 산드로[토트넘], 엘리아스[스포르팅], 호나우지뉴[플라멩고], 간소[산토스], 루카스[상 파울로]

□ FW : 호나스[발렌시아], 헐크[포르투], 네이마르[산토스], 레안드로 다미앙[인터니사오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