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5호 도움 기록...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2012. 2. 23. 11:00# 유럽축구 [BIG4+]/기타 [EU]

[팀캐스트=풋볼섹션] 셀틱의 기성용이 대표팀 합류를 앞두고 연일 빼어난 활약을 선보이며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기성용은 23일 새벽[한국시간] 셀틱 파크에서 열린 던펌린과의 리그 28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전해 팀의 2:0 승리를 도왔다. 측면 수비수 차두리도 이날 선발 출전하며 기성용과 함께 풀타임으로 활약했다.

모처럼 선발 출전 기회를 잡은 기성용은 0:0으로 팽팽한 공방전을 벌이던 전반 32분 팀 동료 찰리 멀그루의 선제골을 도왔다. 기성용의 패스를 받은 멀그루는 왼발 중거리슛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기성용의 리그 5호 도움이자 시즌 6번째 도움이다.

지난 주말 하이버니언과의 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기성용은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올리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기성용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6골 5도움 총 11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기성용이 도움을 기록한 셀틱은 후반전 제임스 포레스트의 추가골을 더해 던펌린을 2:0으로 가볍게 물리치며 연승 행진을 16경기로 늘렸다. 뿐만 아니라 최근 법정 관리에 들어가며 승점 10점이 차감된 라이벌 레인저스를 승점 20점으로 따돌리고 리그 선두를 굳건히 지켰다.

셀틱은 26일로 예정된 마더웰과의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남은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리그 우승을 확정 짓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