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르크 FW 손흥민 "올 시즌 10골은 넣고 싶다"

2011. 8. 2. 20:26# 유럽축구 [BIG4+]/독일 [GER]

[팀캐스트=풋볼섹션] 이번 시즌에는 10골 이상. 프리시즌 9경기에서 18골을 터뜨린 함부르크의 공격수 손흥민이 올 시즌 목표로하는 골 수다.

손흥민은 아쉬웠던 지난 시즌[리그 7경기 3골]을 뒤로하고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분위기는 좋다. 손흥민은 올 여름에도 프리시즌에서 가히 폭발적인 득점력을 자랑하며 새 시즌 전망을 밝게 했다.

이에 손흥민 자신도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2011-12 시즌 두 자리 수 골 기록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독일 뮌헨의 지역지 '주드도이치'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시즌 10골은 넣고 싶다."며 이번 시즌 정한 시즌 목표를 자신있게 말했다.

그는 또 "언젠가는 득점왕에도 오르고 싶다."며 리그를 대표하는 골잡이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손흥민은 지난 주말 컵대회[DFB-포칼] 1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시즌 첫 골 사냥에는 실패했지만, 가벼운 움직임을 보여줘 6일로 예정된 도르트문트와의 리그 개막전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리그 개막을 앞둔 가운데 손흥민이 올 시즌, 프리시즌 반짝 스타가 아닌 시즌 내내 절정의 골 감각을 이어가며 독일 분데스리가 최고의 공격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한편, 손흥민은 도르트문트와의 개막전이 끝난 후 곧바로 귀국길에 올라 10일 일본에서 열리는 국가대표 A매치에도 출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