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그리 감독 "중요한 경기서 승리를 거뒀어"

2012. 4. 11. 11:42# 유럽축구 [BIG4+]/이탈리아 [ITA]

[팀캐스트=풋볼섹션] AC 밀란의 사령탑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 키에보 베로나전에서 거둔 승리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AC 밀란은 11일 새벽 키에보 베로나를 상대로 리그 32라운드 경기를 치렀다. 지난 주말 피오렌티나와의 경기에서 역전패를 당하며 리그 선두 자리를 유벤투스에 뺏긴 밀란은 승리가 필요했고, 전반 8분에 터진 설리 문타리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이날 승리로 밀란은 라치오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는 유벤투스를 승점 2점 차이로 따돌리고 리그 1위를 재탈환하는 데 성공했다.

경기가 끝난 뒤 알레그리 감독은 이탈리아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매우 중요했던 경기였다. 만족스러운 플레이가 나오지 않았지만, 기분은 나쁘지 않다. 훌륭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우린 다시 리그 선두로 올라서게 됐다. 클럽의 가치를 증명했다"라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밀란의 구단주 실비오 베를루스코니와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최근 거론되고 있는 자신의 위기설을 반박했다.

알레그리 감독은 "나는 매주 그와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 오늘 아침에도 통화를 했다. 베를루스코니와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는 밀란의 스쿠데토[세리에 A 우승 휘장] 획득을 확신하고 있으며, 팀 역시 그의 믿음에 보답할 것이다"며 리그 우승을 자신했다.

시즌 막판 유벤투스와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는 밀란은 오는 주말 제노아를 홈으로 불러들여 리그 2연승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