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바요르 "첼시 꺾고 FA컵 결승에 진출할 것"

2012. 4. 13. 10:12#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팀캐스트=풋볼섹션] 토트넘의 공격수 엠마누엘 아데바요르가 팬들을 위해서라도 FA컵 준결승에서 첼시를 꺾고 결승에 오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토트넘은 16일 새벽[한국시간] 웸블리 구장에서 리그 6위 첼시를 상대로 FA컵 준결승전을 치른다. 토트넘은 재경기를 펼친 끝에 볼튼을 꺾고 FA컵 준결승에 진출했지만, 최근 리그에서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데다 이번 시즌 첼시와의 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해 승리를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아데바요르는 믿음을 갖고 경기에 나선다면 충분히 첼시를 제치고 FA컵 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피력했다.

아데바요르는 첼시와의 일전을 앞두고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린 조금 힘든 시기를 겪었다. 이번 경기는 FA컵 결승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다. 우린 계속해서 전진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강조하면서 "믿음을 가지고 'FA컵 결승에 나갈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해야 한다"며 각오를 전했다.

이어 "위대한 런던 더비다. 팬들을 위해 좋은 결과를 내야 한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팬들은 우리를 응원하고 지지해줬다. 때문에 우린 그들을 행복하게 해줘야 한다"라고 말하며 첼시전 필승을 다짐했다.

1990-91시즌 우승 이후 20년 넘게 FA컵 결승과는 인연이 없었던 토트넘이 2년 만에 다시 찾아온 결승 진출의 찬스를 살릴 수 있을지 많은 축구팬의 관심이 토트넘과 첼시의 FA컵 준결승에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