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자케로니 감독, 한국전 명단 발표...나가토모 부상 제외

2011. 8. 4. 16:44# 국제축구연맹 [NATIONS]

[팀캐스트=풋볼섹션] 로베르토 자케로니 일본 축구 대표팀 감독이 10일 삿포르 돔에서 열리는 대한민국과의 친선 경기에 출전할 명단을 발표했다.

자케로니는 최근 어깨 탈구 부상을 당한 인터 밀란의 수비수 나카토모 유토를 제외했지만, 아시안컵 우승 주역인 혼다 케이수케[CSKA 모스크바], 가가와 신지[도르트문트], 마코토 하세베[볼프스부르크] 등은 큰 이변 없이 한일전 명단에 포함시켰다.

그리고 호주와의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연장 결승골을 터뜨린 산프레체 히로시마 소속의 리 타다나리[이충성]도 발탁됐다.

지난해 벨기에 무대로 진출한 일본 대표팀의 수문장 카와시마 에이지도 이번 한일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A매치 108경기 출전 기록을 보유한 감바 오사카의 엔도 야스히토 등도 자케로니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올림픽 대표팀에서 활약했던 21살의 젊은 공격수 기요타케 히로시는 처음 성인 대표팀에 선발되는 영광을 안았다.

반면, 최근 아스톤 빌라로의 이적설이 나돌았던 네덜란드 출신의 귀화 선수 마이크 하베나르는 대표팀 승선에 실패했다.

한편, 조광래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은 이청용이 소속팀 경기에서 골절 부상을 당하며 한일전에 결장하는 가운데 박주영[AS 모나코], 구자철[볼프스부르크], 기성용[셀틱], 손흥민[함부르크] 등이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 선더랜드로 이적한 공격수 지동원은 프리미어리그 개막 출전 여부에 따라 대표팀 차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일본 축구 대표팀 명단 [2011.08.04 기준]

GK : 가와시마 에이지[리에르세, 벨기에], 히가시구치 마사키[알비렉스 니가타], 니시가와 슈사쿠[산프레체 히로시마

DF : 코마노 유이치[주빌로 이와타], 곤노 야수유치[도쿄], 구리하라 유조[요코하마], 이노하 마사히코[하이두크, 크로아티아], 마키노 토모아키[쾰른, 독일], 우치다 아쓰토[살케, 독일], 요시다 마야[펜로, 네덜란드]

MF : 엔도 야스히토[감바 오사카], 아베 유키[레스터 시티, 잉글랜드], 하세베 마코토[볼프스부르크, 독일], 호소가이 하지메[아우크스부르크, 독일], 이에가나 아키히로[마요르카, 스페인], 가시와기 요스케[우라와 레즈]

FW : 마쓰이 다이수케[디종, 프랑스], 리 타다나리[산프레체 히로시마], 오카자키 신지[슈투트가르트, 독일], 혼다 케이수케[CSKA 모스크바, 러시아], 모리모토 다카유키[노바라, 이탈리아], 가가와 신지[도르트문트, 독일], 키요타케 히로시[세레소 오사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