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데 사르 GK, 은퇴 경기 승리로 장식...루니-긱스 등 참가

2011. 8. 4. 22:34# 유럽축구 [BIG4+]/기타 [EU]

[팀캐스트=풋볼섹션]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네덜란드 출신의 에드윈 반 데 사르 골키퍼가 3일[현지시간] 암스테르담 아레나에서 은퇴 경기를 치렀다.

이날 경기에는 지난 시즌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서 함께 뛰었던 라이언 긱스를 비롯해 리오 퍼디난드, 네마냐 비디치, 마이클 캐릭, 웨인 루니 등 다수의 친정팀 동료들이 출전했다.

이들 외에도 네덜란드의 최고의 공격수로 명성을 날렸던 데니스 베르캄프와 지오반니 반 브롱호스트, 필립 코쿠, 마르크 오베르마스, 에드가 다비즈 등 전 네덜란드 대표팀 선수들이 대거 반 데 사르 은퇴 경기에 참석했다.

그리고 지난 5월 은퇴 경기를 치른 맨유의 레전드 게리 네빌도 이번 경기에 모습을 나타냈고, 알렉스 퍼거슨 현 맨유 감독은 반 데 사르가 이끈 드림팀의 감독직을 맡았다.

드림팀은 루이 사하와 베르캄프가 연속골을 터뜨리며 홈팀 아약스를 2:1로 제압했다. 드림팀은 루이 사하[에버튼]가 과거 맨유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퍼디난드의 긴 패스를 받아 선제골을 터뜨리면서 먼저 기선을 제압했다.

드림팀은 반격에 나선 아약스의 공격수 반 데르크 보에리그터에게 동점골을 실점했지만, 교체 출전한 베르캄프가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2:1의 승리를 거뒀다. 베르캄프는 결승골을 작렬하며 녹슬지 않은 기량을 뽐냈다.

드림팀과 아약스의 반 데 사르 은퇴 경기에 앞서 열린 번외 경기에서는 맨유와 아약스 U-13 팀이 2:2 무승부를 거뒀고, 1995년 챔피언스리그 우승 멤버로 구성된 아약스와 1998년 월드컵 출전 멤버가 모인 네덜란드 대표팀의 경기는 아약스가 1:0으로 이겼다.

* 에드윈 반 데 사르 드림팀 선수 명단
반 데 사르, 게리 네빌, 지오반니 반 브롱호스트, 리오 퍼디난드, 네마냐 비디치, 마이클 캐릭, 라이언 긱스, 부데베인 젠덴, 딕 카윗, 웨인 루니, 루이 사하 이상 선발 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