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 2012 Q] 독일, 오스트리아에 6:2 승...본선행 확정

2011. 9. 3. 19:43# 국제축구연맹 [NATIONS]

[팀캐스트=풋볼섹션] '전차군단' 독일이 오스트리아를 대파하고 유로 2012 예선에서 무패 행진을 계속해서 이어가며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독일은 한국 시간으로 3일 새벽 아레나 아우프살케에서 열린 오스트리아와의 유로 2012 예선 8차전서 6:2로 승리하며 8연승을 질주했다.

전반 시작 8분 만에 나온 메수트 외질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은 독일은 전반 중반 선제골의 주인공 외질과 루카스 포돌스키가 연속골을 터뜨리면서 순식간에 오스트리아와의 격차를 3골로 벌렸다.

전반전 대량 득점에 성공하며 막강 공격력을 과시한 독일은 전반 42분 반격에 나선 오스트리아의 마르코 아르나우토비치에게 한 골을 실점했지만, 후반 들어 다시 득점포를 가동해 상대에 쉽게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독일은 후반 2분 골을 추가했다. 이번에도 외질이 골을 넣었다. 외질은 빠르게 진행된 역습 상황에서 왼발 슈팅으로 한 골을 더 추가하며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독일은 후반 6분 중앙 수비진이 무너지며 오스트리아에 한 골을 더 실점했다. 추가골 이후 곧바로 오스트리아에 추가 실점을 내준 독일은 흔들리지 않았다.

오히려 더욱 공세에 나서며 지속적으로 오스트리아의 골문을 위협하며 득점을 노렸다. 상대의 골문을 두드리던 독일은 후반전 교체로 출전한 안드레 쉬를레와 마리오 괴체가 후반 38분과 43분 연이어서 득점에 성공하며 최종 스코어 6: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독일은 유로 2012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오스트리아전 승리로 승점 3점을 추가한 독일은 A조 2위 터키를 승점 11점으로 따돌리고 남은 경기 결과와 관계 없이 조 1위를 확정하며 본선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