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튼, 블랙번에 2:1 승리...꼴찌 탈출에 성공

2011. 12. 21. 07:03# 유럽축구 [BIG4+]/잉글랜드 [ENG]

[팀캐스트=풋볼섹션] 이청용의 소속팀 볼튼이 탈꼴찌를 놓고 블랙번과 한판 승부를 벌인 리그 17라운드에서 승리했다.

볼튼은 한국 시간으로 21일 새벽에 이우드 파크에서 열린 홈팀 블랙번과의 리그 17라운드에서 전반 5분에 나온 마크 데이비스의 선제골과 니젤 레오 코커의 추가골에 힘입어 2:1의 승리를 거두었다.

지난 10월 29일 스토크 시티전에서 5:0으로 승리한 뒤 무려 두 달여 만에 리그에서 승리의 기쁨을 누리는 순간이다. 이날 승리로 볼튼은 리그 5연패의 깊은 늪에서 벗어났고, 동시에 리그 꼴찌도 탈출했다. 반면, 블랙번은 볼튼전 패배로 3연패에 빠지며 리그 최하위로 내려앉았다.

이번 시즌 지독한 부진에 시달리며 리그 최하위에 머물고 있는 볼튼은 같은 처지의 블랙번을 상대로 전반전부터 총력전을 펼쳤다. 적극 공세에 나선 원정팀 볼튼은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마크 데이비스가 박스 안에서 상대의 밀집 수비를 따돌리고 왼발 슈팅을 시도했고, 그대로 블랙번의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블랙번은 많은 수비수가 골대 주변에 있었지만, 마크 데이비스의 슈팅을 막지 못하며 선제골을 실점하고 말았다.

데이비스의 선제골로 적지에서 먼저 기선을 제압한 볼튼은 전반 30분 레오 코커의 추가골까지 나오면서 승기를 잡았다. 레오 코커는 왼쪽 측면에서 마틴 페트로프가 올려준 땅볼 크로스를 상대 골문 앞에서 넘어지며 골로 마무리했다.

전반전에만 2골을 넣은 볼튼은 후반전 거센 추격전을 펼친 블랙번에 한 골을 실점했지만, 추가 실점 없이 경기를 마치며 2:1의 값진 승리를 따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