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올-세스크 등 바르샤 선수, 카탈루냐 대표팀에 선발

2011. 12. 25. 04:53# 국제축구연맹 [NATIONS]

[팀캐스트=풋볼섹션] 튀니지와의 친선 경기를 앞둔 비공인 카탈루냐[스페인 북동부 지역] 대표팀이 바르셀로나 주축 선수들을 중심으로 선수단을 꾸렸다.

네덜란드 출신의 요한 크루이프가 팀을 이끌고 있는 카탈루냐는 현지 시간을 22일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30일[현지시간] 에스타디 올림피크 루이스 콤파니스에서 열리는 튀니지와의 친선전에 출전할 대표팀 선수를 발표했다.

총 22명으로 구성된 이번 카탈루냐 대표팀에는 카를레스 푸욜을 비롯해 제라드 피케, 세스크 파브레가스, 세르히오 부스케츠 등 바르셀로나 출신 선수들이 가장 많은 11명이 포함됐고, 에스파뇰 선수들도 7명이나 소집됐다.

그외 이탈리아 AS 로마에서 뛰고 있는 공격수 보얀 크르키치와 스페인 3부 리그 소속의 사바델에서 활약 중인 미드필더 알베르토 피그도야르스 등도 카탈루냐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912년 프랑스와 치른 경기를 시작으로 꾸준히 친선전을 벌이고 있는 카탈루냐는 국제축구연맹[FIFA]에 가입되지 않은 비공식 대표팀이지만, 스페인 대표팀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스페인을 대표하는 스타급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09년 리오넬 메시가 속한 아르헨티나와 맞대결을 벌여 4:2의 완승을 거두며 저력을 과시했고, 가장 최근에 열렸던 온두라스와의 친선전에서도 4:0으로 승리한 바 있다.

카탈루냐는 지금까지 세계 각국 대표팀과 클럽팀을 상대로 총 77차례의 친선 경기를 가졌고, 43승 17무 17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 카탈루냐 대표팀 선수 명단 [튀니전]

GK : 빅토르 발데스[바르셀로나], 키코 카시야[에스파뇰]

DF : 카를레스 푸욜[바르셀로나], 제라드 피케[바르셀로나], 안드레우 폰타스[바르셀로나], 요르디 아마트[에스파뇰], 디다치 빌라[에스파뇰], 라울 로드리게스[에스파뇰], 마르크 무니에사[바르셀로나 B], 마르틴 몬토야[바르셀로나 B], 세르히오 주스테[힘나스틱 타라고나]

MF : 세르지오 부스케츠[바르셀로나], 알베르토 피그도야르스[사바델], 세스크 파브레가스[바르셀로나], 호안 베르두[에스파뇰], 세르히 호베르토[바르셀로나 B], 사비 에르난데스[바르셀로나],

FW : 세르히오 가르시아[에스파뇰], 이삭 쿠엔카[바르셀로나 B], 보얀 크르키치[AS 로마], 페란 코로미나스[히로나], 알바로 바르케스[에스파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