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감독, PSG행 확정...계약 기간은 2년 6개월

2011. 12. 31. 11:49# 유럽축구 [BIG4+]/기타 [EU]

[팀캐스트=풋볼섹션] 지난 시즌을 끝으로 첼시를 떠났던 카를로 안첼로티[52, 이탈리아] 감독이 프랑스의 파리 생제르맹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부임했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30일 밤[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AC 밀란과 첼시를 이끌었던 안첼로티 감독 선임 소식을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년 6개월이며 연봉은 6-700만 유로로 알려졌다. 안첼로티 감독을 보좌할 코치로는 프랑스 대표 출신의 클로드 마케렐레가 선임됐다.

첼시 감독직에서 물러난 뒤 4개월여 만에 다시 팀을 이끌게 된 안첼로티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파리 생제르맹이 유럽 빅클럽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안첼로티 감독이 맡게 된 PSG는 전반기가 끝난 현재 리옹, 보르도 등을 따돌리고 프랑스 리그1 선두를 달리고 있다. 지난 여름 카타르투자청이 구단을 인수하면서 막대한 자금력으로 무장한 PSG는 선수 영입에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면서 전력 보강에 열을 올리고 있다. 1월 겨울 시장을 앞두고 잉글랜드 축구 스타인 데이비드 베컴과 AC 밀란의 골잡이 알렉산드레 파투 등이 연결되고 있다. 주전 경쟁에서 밀린 첼시의 플로랑 말루다 영입설도 나오고 있다.

이번 시즌 UEFA 유로파리그 조별 예선에서 탈락하며 앙투앙 콤부아레 감독을 전격 경질한 PSG가 안첼로티 감독 체재로 1994년 이후 18년 만에 프랑스 챔피언에 오를 수 있을지 주목해본다.

PSG의 안첼로티 신임 감독은 1월 15일로 예정된 툴루즈와의 리그 20라운드에서 프랑스 무대 데뷔전을 치를 전망이다.